나이스페이 (전자결제대행 사업) 

 

인터넷 환경에서 안전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전자결제대행 사업

 

전자결제란 디지털화한 무형의 화폐 또는 지불 수단을 이용한 상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 지불을 네트워크를 통한 전자적인 방법으로 수행 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신용카드로 물건 값을 지불하려면 상점이 신용카드 단말기를 준비해야 하지만(상점은 신용카드 회사 가맹점으로 가입하고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 준비),오프라인 상점이 아닌 인터넷 쇼핑몰이 라면 신용카드 단말기를 통한 대면결제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비대면 대체 결제 수단을 찾아야 합니다.

 

 

즉, 인터넷 환경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를 인증하고 결제 및 정산 업무를 대행하는 곳이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입니다.

 

 

 

▣ 나이스페이먼츠(주)의 안심결제 솔루션 "나이스페이"

나이스페이먼츠(주)는 다년간 축적된 IT기술을 바탕으로 일류 전자결제대행사로 도약하고 있으며, 다중 IDC 운영 및 소산서버 이중화로 뛰어난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문 보안 인력을 확보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안심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다운이나 오류 등 다양한 장애발생 시 문제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서버를 이중화 하여 서비스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운영 가능합니다.

· 결제 과정 전반에 보안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실시간으로 외부침입을 탐지하고 정보유출 및 부정사용을 방지합니다.

· 가맹점은 올더게이트 서비스 계약 시 등록한 계정정보로 관리자사이트에 접속하여 정확한 결제/정산/세금계산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웹브라우저 및 모바일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Internet Explorer,Chrome, Mozilla Firefox, Safari, Opera, Android, iOS)

· 기존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결제가 어려웠던 통신판매 업종도 별도의 특약으로 결제시스템 이용이 가능합니다.



 NICEPAY 부가서비스 


 


 에스크로

상품 미배송에 따른 피해로부터 쇼핑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에 의거 온라인 판매자는 5만원 이하의 소액거래에도 의무적으로 에스크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2013. 11. 28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


에스크로 의무시행 거래

(법제화 부분) 

      모든 현금 거래 

 선택 시행 거래

     *신용카드로 구매하는 거래

     *배송이 필요하지 않은 재화 등을 구매하는 거래(컨텐츠 등)



✔ NICEPAY 에스크로 특징

· 아시아 NO.1 금융 인프라 그룹 NICE가 보증하는 안정적인 매매보호서비스 입니다.

· NICEPAY는 PG/VAN/에스크로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일원화된 사후관리가 가능합니다.

· NICEPAY 에스크로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쇼핑의 특성에 따른 고객 보호 장치로 

 상품수취시까지 고객의 결제대금을 NICEPAY가 안전하게 보호하는 서비스입니다.

· NICEPAY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공식 에스크로 사업자로서 금융인프라 부문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 확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에스크로 서비스 비교

 

나이스페이 NEW에스크로 

기존 에스크로 서비스 

 비용

 - 소비자 부담 (상점부담없음) 

- 상점 부담 (500원/건당) 

- 결제수단별 수수료 상점부담 
  (신용카드,계좌이체,가상계좌) 

 통상 0.2~0.3%

 적용범위

 현금결제 및 신용카드 결제 동시 지원

 현금 결제만 가능

 운영

 운영기관과 대금예치기관의 통합

운영기관과 대금예치기관(은행)이 이원화


✔ 에스크로 대금정산

배송등록

구매결정 

정산대금

지급조건

(은행영업일 기준) 

비고 

 등록

 구매확인

구매확인 후 1일

가맹점의 각 결제수단별 기본 정산주기에 기초함 

* 에스크로 거래건의 대금정산은 가맹점의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보다 단축될 수 없습니다.

 미결정

배송등록 후 8일 

 구매취소

 거래취소

가맹점에서 거절확인으로 결제 취소함. 

 미등록

정산대상 제외 

 

정산지급으 배송등록 시점이 기준이 됨. 


- 배송등록후 7일 경과시까지 고객의 구매확인 또는 구매취소요청이 접수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구매확인 처리됩니다.

   구매확인 익일에 에스크로 가맹점으로 판매대금이 정산됩니다.

 승인

배송등록 

 

 

 

 

 

 

자동

구매확인 

 정산일

 

 

 

 D

D+1 

D+2

 D+3

 D+4

 D+5

 D+6

 D+7

 D+8

 D+9

 


-고객이 구매확인을 한 경우라도 대금정산일이 NICEPAY와 계약된 각 결제수단별 정산주기보다 빠를경우, 최초 계약된 

  각 결제수단별 정산주기가 적용됩니다. (계약된 정산주기가 D+5 일경우, D+3 일에 구매확인된 거래라도 D+5 일에 정산됩니다.)

 승인

배송등록 

 

 

 구매확인

 

 정산일

 

 

 

 

 

 

 D

D+1 

D+2

 D+3

 D+4

 D+5

 D+6

 D+7

 D+8

 D+9

 



 현금영수증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적립식 카드, 신용카드 등) 핸드폰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신용카드 단말기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현금결제 건별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는 제도입니다. 

(조세특례제한법 제 126조의 3)


✔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현금영수증 발행

나이스페이의 전자지불서비스 이용 여부와 관계없이 온라인쇼핑몰 사업자라면 온라인신청만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발급수수료 및 이용료가 전혀 없습니다.

· 실시간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 수동 발행 기능으로 오프라인 매출에 대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판매자) 혜택

 소비자 혜택

 소득세 세액공제 혜택 

 현금영수증 발행금액의 1%를 부가가치세에서 
 연간 500만원 한도로 세액공제 됩니다.
 (법인은 세액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의 수입금액에 대한 세액공제로 
 사업자는 소득세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 및 부양가족 

 총급여액의 25%를 초과하는 현금영수증 사용금액의 
 30%를 연말정산 시 500만원 한도내에서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한도:총급여액의 20%와 300만원 중 적은 금액) 

 법인 및 개인사업자 
 지출증빙용 영수증을 발급받은 경우 사업자는 
 필요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접대비 인정을 받는 
 증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용어안내

용 어 

 설 명

 현금영수증 가맹점

(온라인쇼핑몰)

 사업장에 설치된 현금영수증 발급장치에 의해 소비자의 현금결제내역(사업자의 현금매출내역)이 국세청으로 통보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현금영수증 사업자

(나이스페이먼츠)

 현금영수증가맹점에 현금영수증발급장치를 설치하고 현금영수증에 승인번호를 부여하며, 현금영수증가맹점으로부터 현금결제내역을 수집하여 국세청으로 전송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서비스 흐름도

✔ 신청방법

별도의 신청 없이 가맹점 로그인 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방법(구매자)

 수동발행 

 별도의 설치없이 올더게이트 관리자 화면에서 고객의 구매정보를 입력하여 발행하는 기능입니다.

자동발행

사이트에서 현금으로 주문한 고객이 직접 현금영수증을 요청하면 자동으로 발행요청되는 방식입니다.

자료실의 현금영수증설치메뉴얼을 참조하여 연동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APP으로 발행

 

 

 발행내역 조회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www.hometax.go.kr)에 회원가입을 합니다.

· 현금영수증은 발행일 다음날 09:00부터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은 데이터가 국세청에 전송되는 방식이므로 별도의 종이 영수증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품 및 서비스 판매처는 여러 카드사나 금융기관과 별도 계약 없이, 나이스페이( 한 곳을 통해 통합된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연락처

 

 홈페이지  : www.nicethebill.co.kr

 문의/상담 : 02-2624-2580

■ 상담시간 : 평일 (월~금) 09:00~18:00

업무시간 이후 접수하신 문의는 다음날 처리됩니다. (단, 다음날이 휴일인 경우, 그 다음 첫 영업일에 처리 가능)


※ 문의사항이 급격히 증가하는 경우 답변처리가 다소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씨엠에스(CMS)나이스 | 김상현 | (08504) 서울시 금천구 범안로 가산디지털2로 165 백상스타타워2차 1502호 | 사업자 등록번호 : 227-16-63085 | TEL : 02-2624-2580 | Mail : nicepayments@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624258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나이스페이 (전자결제PG) > 부가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스페이(부가서비스)  (0) 2017.09.27
블로그 이미지

나이스페이먼츠

NICEPAY, NICE페이먼츠, 전자결제PG사, 올더게이트, 나이스페이, 페이앳, 더빌CMS,위즈페이, 비즈빌드, 자동이체, 계좌/카드CMS, 수기/비대면 결제, THEBILL, 나이스페이먼츠 렌탈프로그램 제공.

댓글을 달아 주세요

"); wcs_do();